잡기

from Life 2018. 2. 7. 13:38

https://www.youtube.com/watch?v=yewjuezPa00&feature=youtu.be

 


페미니즘과 여성혐오에 대해 이야기 할 때 남자들은 지겹도록 같은 패턴의 질문이나 문제제기를 한다. 위 영상은 그렇게 반복되는 질문들에 대해 논리적인 답변을 제시한다. 그 중 가장 인상적인 문답을 소개.

 

Q: 모든 사람들이 그런 건 아니야. 왜 모든 사람들을 잠재적 가해자 취급을 하냐? 난 살아가면서 단 한 번도 여혐을 하지 않았고, 단 한 번도 성차별적인 발언을 한 적이 없었고, 단 한 번도 성희롱이나 성추행이나 이런 것도 한 적이 없었고, 몰카 야동을 본 적도 없고, 몰카를 찍은 적도 없다. 근데 나 정말 억울하고 성평등을 위해서 정말 노력하는 사람인데 내가 단지 남자라는 이유로 나를 잠재적 가해자 취급하는 게 싫다.

 

A:모든 사람들은 잠재성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로 취급받으면서 살아간다. 항상! 우리를 잠재적 범죄자로 보기 때문에 길거리 곳곳에 CCTV가 설치되어 감시를 하고, 우리를 잠재적 테러리스트로 보기 때문에 공항의 보안 검색대를 통과해야 한다. 그동안 이렇게 숱하게 잠재성을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 취급받아 왔으면서 여성들이 이러한 부분에서 목소리를 낼 때만 잠재적 가해자 취급을 하지 말라고 말하는 것은 그냥 그 사람들의 목소리를 듣기 싫으니 말을 하지 말라는 소리로 밖에 들리지 않는다.

,